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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변수들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. 특히, 고속도로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면 불편해질 수 있는데요. 고속도로 이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. 아래 내용들을 확인하셔서 고속도로 이용에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
🔵 긴급견인 서비스
한국도로공사에서는 <긴급견인 서비스>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- 서비스 대상 : 고속도로 본선 또는 갓길에 멈춰 2차 사고가 우려되는 차량
※ 대상차량 : 승용차, 16인 이하 승합차, 1.4톤 이하 화물차 - 서비스 내용 : 안전지대까지 견인
※ 안전지대 :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, 영업소, 졸음쉼터 등 - 서비스 비용
- 안전지대까지 : 무료(한국도로공사 부담)
- 안전지대이후 : 보험사 견인서비스 이용 등 운전자 부담 - 신청방법
-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: 1588 - 2504(둘오공사, 도로공사)
- 스마트폰 앱 <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>
- 위치전달 방법
- 고속도로 기점표지판 확인
- ①지역명 + ②방향(상/하행선) + ③기점표지판상 현재지점을 확인 후 콜센터/어플에 신청
- 고속도로 사고시 긴급 대처방법
① 갓길로 차량 이동 후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기
② 가드레일 밖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기
③ 한국도로공사 콜센터(1588 - 2504)에 신고하기 - 서비스 예외 : 민자고속도로는 이용 제외
🔵 교통정보 확인
한국도로공사에서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.
- 이용방법
① 한국도로공사 1588 - 2504로 출발지와 도착지 순서로 SMS 발송
ex) 서울에서 부산까지 교통정보 궁금한 경우 : '서울 부산' 입력
② 1분 이내로 실시간 교통정보 안내 문자메시지 회신
🔵 도로 불편 신고
한국도로공사에서는 도로이용 시 불편한 부분에 대한 신고 접수를 받고, 처리하고 있습니다.
- 신고내용 : 로드킬, 낙석, 도로시설물 불량, 도면상태 불량 등 도로의 불편사항
- 신고방법
-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: 1588 - 2504(둘오공사, 도로공사)
- 스마트폰 앱 <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>
- 위치전달 방법
- 고속도로 기점표지판 확인
- ①지역명 + ②방향(상/하행선) + ③기점표지판상 현재지점을 확인 후 콜센터/어플에 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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